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가을철 캠핑과 등산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자 젊은층을 중심으로 아웃도어 의류 등의 인기 또한 높아지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선선한 가을 날씨가 겹쳐 개별적인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패셔너블하면서도 쾌적한 활동을 돕는 아웃도어 의류가 각광받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해 CJ온스타일은 캠핑, 골프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MZ 세대들을 겨냥해 '팀버랜드', '머렐', '에드하디' 등 대형 아웃도어 브랜드를 홈쇼핑사 중 단독으로 영입한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3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팀버랜드'를 홈쇼핑 업계 단독으로 론칭했다. 아울러 라이징스타 송강을 모델로 기용해 화제인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도 독점 운영한다. 오는 10월 중 머렐의 히트 아이템인 플리스 자켓, 헤비 구스다운, 등산화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골프웨어 품목에도 힘을 준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한 글로벌 브랜드 '에드하디'의 골프 라인을 단독 전개하는 것. 롯데백화점 동탄점 한스타일 매장과 SI빌리지에서 동시 판매되는 제품으로 에드하디만의 아트워크를 활용한 가성비 있는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마련했다. 10월 중순에는 골프웨어 브랜드 '아다바트'의 단독 아이템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의 박명근 스포츠팀장은 "올 하반기 아웃도어에 꽂힌 MZ 세대들을 위해 메가 브랜드부터 SNS 핫 아이템까지 다양한 스포츠 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가장 트렌디한 스포츠 상품을 가장 발 빠르게 확보해 MZ 세대들이 즐겨 찾는 아웃도어 패션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업계에서는 아웃도어에 다양한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높이는 추세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올해 더 다양해진 플리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뽀글이라 불리는 '코스토니 플리스'외에도 양면으로 착용 가능한 리버시블 제품 '리머 양면 플리스 후디 다운 점퍼'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올해 주목받고 있는 아웃도어인 플리스 인기몰이에 나선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이번 플리스 라인업을 소재, 스타일, 두께 등으로 다양하게 차별화했다. 고가의 소재를 사용해 제품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했으며, 양털 느낌의 소재를 사용한 플리스는 포근한 느낌을 살렸다. 에코퍼 플리스는 모피처럼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폴라플리스 소재 제품은 촉감이 우수해 안에 받쳐 입기 좋다. 조끼, 아노락, 후드, 롱자켓을 비롯해 U넥, 하이넥 등 카라에 포인트를 준 아이템까지 어떤 코디와 믹스매치해도 스타일링하기 쉽도록 했다. 날씨에 따른 활동성을 고려해 이너, 간절기용, 한겨울용 제품별로 두께를 다르게 했다.
한편,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따라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아웃도어 신제품 경쟁도 가열되고 있다.
블랙야크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으로 제작한 '시트다운 플리스' 시리즈를 내놓았다.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남녀공용 '리버시블' 후드 재킷이 대표적이다. K2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손잡고 페트병 재활용 소재로 만든 플리스 재킷인 'WWF 비숑 플레어 재킷'을 선보인다.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WWF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이더는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겨냥해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재킷'을 민트, 핑크, 바닐라 등 파스텔톤 색상으로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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