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의 생활 편의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앱 미실행,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 데이터 통신 단절된 상황 등에서도 스마트폰 뒷면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대면 후불 결제 방식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졌다.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는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다. KB페이 앱에 접속 해 약관 동의, 결제카드 선택,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행사 응모 후 이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매 5회 이용시 마다 서울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기본 요금 1회 무료에 해당하는 1250점의 KB국민카드 포인트가 행사기간 중 최대 5000점까지 적립된다.
더불어 KB페이 앱에서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 브랜드 대폭 확대했다. 기존 CU와 GS25 두 개 브랜드에 ▲현대백화점 ▲현대오일뱅크 ▲LG전자 ▲아시아나항공 등 20여 개 브랜드가 추가됐다.
또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확인 후 원격 결제하는 리모트 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또는 푸시 메시지의 결제 내역 확인 후 KB페이로 결제하는 원격 결제 지원 서비스다. 현재 약 2만 여 개 학원 업종 가맹점에서 학원비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이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한 플랫폼 경쟁력 제고와 함께 다양한 금융·비금융 파트너들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KB페이가 차별화된 고객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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