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KB국민카드, KB페이 생활편의 서비스 강화

KB국민카드가 종합 금융플랫폼 KB페이 서비스 강화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의 생활 편의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앱 미실행,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 데이터 통신 단절된 상황 등에서도 스마트폰 뒷면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대면 후불 결제 방식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졌다.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는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다. KB페이 앱에 접속 해 약관 동의, 결제카드 선택,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행사 응모 후 이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매 5회 이용시 마다 서울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기본 요금 1회 무료에 해당하는 1250점의 KB국민카드 포인트가 행사기간 중 최대 5000점까지 적립된다.

 

더불어 KB페이 앱에서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 브랜드 대폭 확대했다. 기존 CU와 GS25 두 개 브랜드에 ▲현대백화점 ▲현대오일뱅크 ▲LG전자 ▲아시아나항공 등 20여 개 브랜드가 추가됐다.

 

또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확인 후 원격 결제하는 리모트 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또는 푸시 메시지의 결제 내역 확인 후 KB페이로 결제하는 원격 결제 지원 서비스다. 현재 약 2만 여 개 학원 업종 가맹점에서 학원비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이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한 플랫폼 경쟁력 제고와 함께 다양한 금융·비금융 파트너들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KB페이가 차별화된 고객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