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 > 보도자료

아로마티카, 2호점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오프라인 체험 공간 확대"

아로마티카 하남 스타필드 매장의 전경. /아로마티카

 

 

아로마티카가 지난 8일 스타필드 하남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4월 서울 신사동에 선보인 플래그십스토어 '제로스테이션'에 이은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이번 하남 스타필드 매장은 아로마티카의 정수 '아로마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홀리스틱 추출법(Holistic Extraction Method) 존,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 앳홈(Aromatherapy at Home) 존을 비롯해 지속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과 서스테이너블 전시(Sustainable Exhibition) 존 등으로 꾸며졌다.

 

먼저 홀리스틱 추출법 존은 안전한 원료 선별부터 처방까지 직접 관리하고 연구하는 아로마티카의 제품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아로마티카 제품의 주 원료가 되는 다양한 허브 원물과 식물의 유효 성분을 파괴하지 않는 원료 추출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컬러 테라피' 코너도 마련돼 있어 실제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는 47가지의 에센셜 오일 중 그 날의 기분이나 상태에 어울리는 오일을 추천받을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 앳홈 존에는 아로마테라피스트와 전문조향사가 직접 블렌딩한 아로마테라피 제품이 구비돼 홈스파, 아로마테라피 리츄얼을 위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베스트 제품인 로즈마리 스케일링 스칼프 샴푸, 수딩 알로에 베라 젤을 비롯해 다양한 헤어케어, 바디케어 제품을 공병에 원하는 만큼 덜어 구매할 수 있다. 공병을 지참해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어 서스테이너블 전시 존은 환경을 고려해 특별하게 구성된 갤러리로, 플라스틱 재활용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쪽 벽면에는 암석화된 플라스틱을 조명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뉴락(New Rock) 프로젝트'의 장한나 작가와 협업한 사진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아로마티카는 지속적으로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이곳에서 환경 관련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그밖에 제품 존에서는 PCR(Post-consumer Recycled, 사용 후 재활용) 용기를 적용한 아로마티카 제품은 물론, PCR 공병, 세척솔, 헴프백 등 지속가능한 굿즈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리필팩도 만날 수 있다.

 

아로마티카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리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통사로부터 다수의 입점 요청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접점 극대화를 위해 신규 단독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아로마티카 브랜드 정체성에 대해 공감하고 지속가능성을 체험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로마티카는 지난 9월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체험 공간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스타필드 하남점 단독 매장 외에 올 하반기 추가 매장 오픈을 준비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