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시민 캠페이너와 가맹점 경영주 등 구성원 다수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 '그린 세이브(Green Save)'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21일까지 총 350명 시민 캠페이너 3차 모집에 나선다. 지난 1~2회 모집 인원을 합치면 약 1000명에 이른다.
GS샵은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하는 '친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친구 캠페인은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한다'는 의미로 업사이클링을 위한 의류 기부 외에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한끼 채식, 에너지 절감, 대중교통 이용 등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탄소 발생량 감소를 목표로 한다.
시민이 기부한 옷 5000여 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된다. 입지 않는 옷을 재사용하는 과정을 통해 약 20톤의 탄소를 절감하는 환경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 캠페인은 온라인 GS SHOP 또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은진 GS샵 디자인팀 차장은 "금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탄소절감 행동을 실천해 본다는 데 의미가 있고, 나아가 이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까지 연계할 수 있어서 보람까지 챙길 수 있는 행사"라며 의미를 설명했다.
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도 가맹점 경영주와 스토어 매니저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린세이브 캠페인을 23일까지 진행한다.
그린 세이브는 GS리테일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친환경과 관련돼 진행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한다. GS리테일은 지난 8월 오모리김치찌개라면, 틈새라면 등 총 8종 PB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또 생분해 원료로 매립 시 자연분해 되는 친환경 봉투를 GS25 매장에서 사용 중이다.
구성원들의 그린세이브 캠페인 참여 방법은 친환경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후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다회용 쇼핑백 및친환경 봉투 권장 등 매장에서 실천한 활동에 대해 인증삿을 찍어 GS리테일로 보내거나, 매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를 사무국에 제안하는 활동 등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더팝 리워즈가 증정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우수 활동을 보여준 구성원은 그린 세이버(Green Saver)로 선정돼 고객과 맞닿은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린 세이버는 소정의 활동비와 관련 굿즈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스토어 매니저 중 그린 세이버로 우수한 활동을 보인 사람은 GS리테일 입사 지원시 서류 전형 가점 혜택을 줄 예정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차장은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문화야 말로 ESG 경영의 시작점이다"라며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ESG경영'을 완성한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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