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가을 한파에 편의점의 감기약 매출이 치솟았다.
CU가 지난 일주일(10월 11일~17일) 안전상비의약품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판콜A 등 감기약 매출이 이전 일주일 대비 40.9%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 후 수요가 급등한 타이레놀 등 해열진통제가 10.3%, 신신파스 아렉스 등 파스 9.0% 증가한 것과 대비하면 감기약만 큰 폭으로 올랐다.
특히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올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16일에는 감기약의 전주 대비 매출신장률이 67.5%에 이르렀다. 약국이 주말이어서 문을 닫으며 더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이번 주 소아청소년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주니어, 어린이 타이레놀의 전국적인 공급 부족으로 재고 확보에 비상등이 켜졌다.
CU는 날씨정보이용시스템을 통해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소비동향이 변할 것을 예측해 예년 보다 2주 빨리 추동영업을 개시했다.
한편 감기약 매출 외에도 주요 동절기 상품 매출도 올랐다. 쌍화음료는 25.2%, 온장고 음료 두유와 꿀물 매출이 각각 22.7%, 38.1%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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