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수퍼마켓, 퀵커머스 매출 급신장에 함박미소

GS수퍼마켓이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가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

 

 

GS리테일이 GS수퍼마켓(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10월 일평균 매출은 우동 마트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269%에 신장했다.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 59% 증가했다.

 

우동 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 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이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랭크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돼지고기 상품 등이 매출 호조를 띄었다. 매출 상위 10개 상품으로 살펴보면 밀키트 및 HMR 등 간편식 상품과 제철 소용량 채소, 과일도 포함됐다. 특히 양배추 1입과와 브로커리 1입, 콩나물 600g 상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퀵커머스 이용 고객의 연령대는 20~30대가 72%로 가장 높았으며 40대, 50대 이상 순으로 높았다. 서비스를 시작한 6월 이후 퀵커머스 이용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곽용구 GS리테일 퀵커머스 사업부문장은 "우동 마트는 고객 주문 시 30분 이내 배송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도심에 자리 잡은 GS수퍼마켓의 위치적 이점을 살려 빠르게 배달할 수 있는 농축수산 및 신선 상품의 구색을 확대하는데 더 많은 고민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