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라이프스타일 기업 한섬은 지난 19일 자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Put Your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바이트 시스터즈'의 누적 조회수가 공개 11일 만에 400만뷰를 넘었다고 31일 밝혔다. 스토리와 영상미를 부각시킨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팬덤을 형성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MZ 세대에게 통했다.
바이트 씨스터즈는 경성시대부터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인간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로, 도움이 필요한 인간들을 의도치 않게 도와주면서 인간들에게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는 판타지 드라마다. 배우 강한나, 김영아, 최유화, 이신영 등이 출연 중이다.
한섬 관계자는 "'바이트 씨스터즈'는 별도의 홍보 없이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서만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3화 만에 누적 조회수 400만뷰를 넘겼다"며 "기업명과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는 대신 재미있는 스토리와 영상미를 앞세워 자연스럽게 한섬을 알리겠다는 디지털 소통 전략이 통한 것"이라고 말했다.
웹드라마 인기는 한섬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웹드라마 방영 전 월평균 30만건 수준이었던 푸쳐핸썸의 MZ 세대 조회수는 방영 후 370만건 이상으로 12배 넘게 늘었다. 전체 조회수에서 MZ 세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웹드라마 방영 전 43.1%에서 방영 후 74.5%로 급증했다.
뿐만 아니라 웹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늘면서 방영 이후(2021년 10월 19일~30일) 한섬의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 신장률도 두 배 이상 늘었다. 특히 극중 배우 강한나가 입고 나온 시스템 청바지와 이신영이 착장한 타임옴므 셔츠·시스템옴므 청바지는 별도의 판촉 이벤트 없이 완판되기도 했다.
한섬은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재미와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웹예능과 패션 관련 웹다큐 제작도 검토 중이다.
한섬 관계자는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소통 방식은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통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자연스럽게 한섬의 팬으로 만들고, 한섬 및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