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지난달 25일부터 영등포점, 영통점 2개 점포에서 '홈플러스 세븐 오더'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세븐 오더 서비스는 기존 당일 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오후 2시에서 7시로 늘리고, 배송 시간도 당일 자정까지로 설정됐다.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달 25~31일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의 하루 평균 온라인 매출액은 직전 3주 대비 각각 29%, 21% 신장했다.야간배송에 대응하기 위해 전용 차량을 2개 점포에 각각 15% 증차했다.
회사는 향후 전체 배송 차량 규모를 1400여대에서 3년 내 3200여대까지 증차할 방침이다. 매장에서 배송 차량까지 상품을 전달하는 인력 '피커'도 16% 늘렸다. 피커는 2019년 107개 점포 1400여명에서 현재 123개 점포 1900여명이 배치돼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새벽배송을 통해 다음날 아침 먹거리를 구매하면 그 먹거리는 밤새 집 앞 복도에 방치된다"며 "세븐오더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고객들이 더 늦은 시간까지 당일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다음날 아침 먹거리를 보다 여유 있게 살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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