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쇼핑앱 하이버는 남성 패션 시장의 성장과 함께 올해 3분기까지의 패션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보다 약 250% 이상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3분기까지의 하이버 거래액을 분석해보면 브랜드와 비브랜드 부문이 모두 성장했는데, 거래액 기준으로는 트렌드 패션, 브랜드 패션, 럭셔리 패션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트렌드 패션은 올해 3분기(1~9월)까지의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290% 수준으로 성장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품질 좋은 가성비 패션에 대한 선호도를 확인했다.
남성 패션 시장 성장과 함께 기업형 브랜드 입점이 늘어났고 브랜드 패션 구매도 활성화됐다. 지난 9월 기준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올해 1월 대비 150% 성장했다.
럭셔리 패션은 가장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해 3분기까지의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700% 수준으로 크게 늘었다. 이커머스 업계 전반의 럭셔리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하이버의 성재민 실장은 "하이버는 남성 패션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이는 곧 남성 패션 시장 성장이 하이버의 성장을 의미한다"며 "대한민국 남성 1등 쇼핑앱으로서 최고의 쇼핑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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