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코오롱Fnc, 라이브커머스를 하나의 콘텐츠로 진화시키다

코오롱몰 에피그램 라이브 방송 캡쳐 화면.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라이브 방송에 다양한 연출 방법과 형식으로 새로운 시도를 꾀하고 있다. 코오롱FnC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과 온라인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는 코오롱FnC 공식 쇼핑몰인 코오롱몰의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시도했다. 토크쇼와 예능의 방식을 각각 채택한 것이다.

 

에피그램은 지난 10월 21일 코오롱몰 라이브쇼를 통해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정호연과 공명이 출연, 방송인 MC 재재의 사회로 토크쇼가 가미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정호연과 공명은 준비된 다양한 게임을 즐겼으며, 평소 즐겨 입는 에피그램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아모프레도 마찬가지로 코오롱몰을 통해 지난 10월 27일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모프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방송인 조세호가 직접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패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것은 물론, 예능과 같은 진행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까지 전해주었다. 두 방송은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됐는데, 먼저 방송된 에피그램의 라이브쇼가 누적 접속자수 약 15만명에 이르며 코오롱몰 라이브 방송 중 최고치를 보였다. 일주일 후 방송된 아모프레의 라이브 방송은 18만명(누적접속자수)을 돌파하며 최고치를 갱신했다.

 

골프 웨어 브랜드 왁(WAAC)은 네이버를 통해 10월 26일 프로골퍼인 케빈나, 이태희 선수가 출연, 언택트 레슨을 테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라스베가스에 있는 케빈나 선수와 한국 스튜디오의 이원 생중계 방식을 도입,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안겨줬다. 방송 중 케빈나는 세계적인 골퍼 브룩스 켑카와 함께 숏게임에 필요한 조언을 해주는 등 골프를 사랑하는 시청자, 새롭게 골프를 접하고 있는 MZ 세대 골린이들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나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