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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GS샵-아모레퍼시픽, 화장품도 퀵커머스 시대 열어간다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BU장 부사장(오른쪽)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GS샵과 아모레퍼시픽 JBP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샵

 

 

GS샵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화장품까지 당일배송에 나설 예정이다.

 

GS샵은 지난 12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GS샵은 이번 협업으로 종합몰 내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이 만들고 GS샵이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각 브랜드 주력 신상품을 먼저 출시하는 등의 전략도 펼 계획이다.

 

실제로 GS샵과 아모레퍼시픽의 협력으로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GS샵은 지난 8일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 슈퍼바이오 포텐셜 크림'을 선론칭해 출시 3일 만에 매출 1억원을 넘겼다. 같은 기간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423%)가량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데이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발굴 등의 전략적 협업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 유통망 연계를 통한 당일 배송망도 구축한다.

 

최진희 GS샵 디지털커머스 사업부 뷰티팀 팀장은 "뷰티 용품을 GS샵의 카테고리 킬러로 육성해 가고자 한다"며 "온라인 종합몰에서 뷰티 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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