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기업 식신은 식품몰인 '식신마켓'을 오픈하면서 온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식신은 서비스 앱 '식신'과 모바일 전자식권 '식신 e식권'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신 앱은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넘은 국민 맛집 앱으로 꼽힌다.
식품 유통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영역을 넓히며 지난해 25조 이상으로 규모가 커짐에 따라 식신은 온라인 식품몰 식신마켓을 론칭하게 됐다.
식신마켓은 전국 유명 맛집의 조리법으로 만든 간편 조리식품(HMR)과 간식·디저트, 농·수산품(신선식품) 등 음식 상품과 건강식품, 식단관리 식품, 캠핑 식품 등을 판매한다. 식신은 식신 앱과 사이트를 방문해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연관된 식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오장동 함흥냉면'을 검색한 고객들이 바로 오장동 함흥냉면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식신마켓은 기존의 온라인 식품몰과는 다르게 '식신탐구'라는 카테고리가 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특정 음식이나 지역에서 유명하고 후기 좋은 곳을 선별해 알려준다. 식당 위치, 영업시간, 가격, 후기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알 수 있다.
한편, 식신은 올해 3분기 누적 거래액이 450억원을 돌파해 전년 동기간(누적 340억원)대비 약 32%의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을 주관사로 선정,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며 B2C형 서비스인 '식신페이'와 공간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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