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17일부터 가메골손왕만두와 손잡고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반반/고기/김치)을 선보인다.
가메골손왕만두는 하루에 8천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남대문 시장의 만두 맛집이다. 이마트24는 가메골손왕만두와 협약을 맺고 냉동 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이 상품은 브랜드 제휴를 넘어 가메골손왕만두로부터 받은 만두소를 사용한 동일한 크기의 만두를 즉석 냉동시키는 방식으로 출시했다.
이마트24는 김치왕만두와 고기왕만두가 한 개씩 들어있는 '가메골 반반 왕만두(85g*2)'는 17일부터, '가메골 김치왕만두(85g*2)'와 '가메골 고기왕만두(85g*2)'는 오는 22일(월)부터 판매 예정이다.
편의점에서 대표적인 냉동간편식인 냉동만두의 매출은 매년 평균 32%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해, 겨울철에 매출이 집중되는 상품군 중 하나다. 실제로 지난 해 냉동만두 전체 매출 중 35%가 10월~12월 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월별 매출로 봤을 때에도 12월, 11월, 10월 순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출시는 단골 손님이었던 이마트24 상품기획자가 편의점 고객들에게도 만두를 선보이고 싶다는 일념에서 시작했다. 가메골손왕만두 사장은 편의점과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에 대해 수차례 거절했으나 담당 MD가 수십 차례 방문해 진심을 담아 사장님을 설득한 끝에 상품 출시를 할 수 있었다.
한편, 이마트24는 슬로건을 '딜리셔스 아이디어'로 변경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먹거리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쏟고 있다. 새로운 슬로건 출범 후 맛집을 발굴해 소개하는 '딜리셔스 트립(Trip)'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가메골손왕만두와 협업도 딜리셔스 트립의 일환이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MD는 "전통시장 맛집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년여간의 설득과 개발 과정을 거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24에서 다양한 지역 맛집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