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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삼성물산 패션이 꼽은 올겨울 아우터 트렌드 '짧거나 크거나'

구호 21FW '로브 핸드메이드 코트' 제품 이미지. /삼성물산 패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의 시작으로 사무실 출근과 외출, 모임이 늘면서 아우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졌다.

 

17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올겨울에도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컴포트(편안한)' 스타일링 트렌드는 계속된다. 소위 집콕 패션으로 불리던 원마일웨어에서 벗어나 좀 더 갖춰 입고 싶은 욕구가 반영됐으나, 여유로운 편안함을 잃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아우터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신체를 포근하게 감싸는 패딩과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 넉넉한 핏의 코트가 주를 이룬다.

 

특히 두드러지는 특징은 아우터의 길이가 전반적으로 짧아졌다는 것이다. 가을에는 크롭 재킷과 보머가 주목받았다면, 겨울에는 골반 위 기장의 푸퍼와 피코트 같은 아우터가 인기다.

 

동시에 넉넉한 실루엣도 사랑받는다. 몸을 폭 감싸는 형태에 소매는 손등을 덮고 기장은 발목까지 올 정도의 오버사이즈 아우터가 강세다.

 

또 레이어링 기법의 활용이 중요하다. 올겨울은 기온 변동이 빈번하고 폭이 커 여러 가지 아이템을 스마트하게 겹쳐 입는 방식을 통해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응할 필요성이 커졌다.

 

따라서 구호는 베이지 컬러의 쇼트 다운 점퍼를 브라운 니트 카디건/스커트 셋업과 매치한 룩을 선보였다. 풍성한 A라인의 쇼트 다운과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H라인의 스커트를 조화시켜 실루엣 대비를 보여줬다. 또 에잇세컨즈는 컬러풀한 쇼트 패딩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흐르는 듯한 실루엣과 포근하고 편안한 촉감의 소재의 오버사이즈 코트로는 구호의 핸드메이드 로브 코트, 에잇세컨즈 캐시미어/울 혼방 코트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빈폴멘은 편안한 착용감과 캐주얼한 무드를 강조한 경량 퀼팅 점퍼를 네이비, 머스터드, 올리브 등 다양한 컬러로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는 최근 짧은 기장의 케이블 니트 카디건을 출시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위드 코로나로 외출이 늘면서 이너에 집중되던 집콕 패션에서 벗어나 좀 더 갖춰 입으면서도 편안함을 잃지 않는 아우터의 선택이 중요해졌다"며 "올겨울에는 짧은 기장과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강세인 가운데 똑똑하게 레이어링하는 연출법을 잘 활용해보기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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