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창립 28주년 행사 2주차를 맞아 겨울 제철 먹거리와 금·토·일 'e날 특가'로 고객감사행사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겨울철 과일·수산의 대표 상품인 딸기와 방어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 4000원/5000원 할인 판매한다.
우선 이마트는 지난해 겨울 신선 전체 1위 상품으로 떠오른 딸기 시즌 첫 행사를 평년 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다.
오는 24일까지 '수줍은 딸기(500g/팩, 국내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1만4900원에서 4000원 할인한 1만900원에 판매한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딸기 전 품목 10%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종적으로는 941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작년 동기간 판매 가격 대비 40% 이상 저렴한 수준이며,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평소 2~3주 판매 물량인 70톤을 기획해 많은 고객들이 시즌 첫 딸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겨울 딸기 본격 판매는 11월 중순 이후, 연중 첫 딸기 행사는 12월 2주차 정도에 진행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말복 이후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며 저온성 작물인 딸기 출하 시기가 1~2주 가량 빨라졌고, 이른 추위로 딸기 경도가 높아지며 11월 초부터 우수 품질의 딸기를 선보일 수 있었다. 3주 이른 딸기 행사로 겨울 딸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목표다.
또한 이마트는 수온 상승으로 인한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크게 오른 방어회를 사전 기획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국산 방어회(450g 내외/팩)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한 3만4680원에 선보인다. 방어 산지 업계에 따르면, 올해 평균 수온 상승으로 인해 방어 어획량이 평년 대비 40~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4개월 전인 지난 7월부터 강원도 고성과 경북 울진 일대를 돌며 방어 어가·축양장 사전 기획과 평시 한달 판매 물량인 25톤 대량 매입을 통해 가격 인상을 전년 동기간(2만9800원) 대비 16% 수준으로 최소화할 수 있었다.
금·토·일 단 3일간 초특가 기획 상품과 인기 가공/생활용품을 1+1, 최대 50% 할인판매하는 'e날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이마트는 '후라이드 치킨(마리, 국내산)'을 5000원 미만 초특가로 기획했다.
금·토·일 3일간 키친델리의 후라이드 치킨(마리, 국내산)을 행사카드 구매 시 정상가 1만2980원에서 8000원 할인한 4980원에 판매하며, 키친델리 인기 상품인 '패밀리 모둠 초밥세트(30입)'은 신세계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00원 할인한 1만9980원에 선보인다.
CJ비비고 즉석국탕 전품목, 상온 용기죽 전품목, 오뚜기 냉동면 등 대표 가공 인기상품 1+1 행사와 키친타월, 샴푸 등 생활용품 최대 50%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3주간 진행되는 이마트 28주년 기념 고객감사행사 2주차를 맞아 겨울 제철 먹거리와 금토일 주말 특가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남은 28주년 기념 행사에서도 풍성한 고객 혜택을 통해 집밥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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