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25, 출시 후 품절 대란 일으킨 '모다모다 샴푸' 론칭

GS25는 22일 감는 것만으로도 새치를 케어할 수 있는 '모다모다 샴푸'를 론칭했다.

GS25가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22일 선보였다.

 

모다모다 샴푸는 기능성 샴푸로 올해 출시 후 품절 대란을 일으킨 상품이다.

 

이해신 카이스트 석좌 교수가 껍질을 제거한 사과, 바나나 등이 '폴리페놀' 성분의 의해 갈변하는 현상에 착안해 개발한 것으로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도 새치 케어에 효과를 준다.

 

GS25 직영점을 중심으로 우선 론칭한 이후 전국 GS25 매장으로 상품을 빠르게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최근 2030을 중심으로 기능성 샴푸 소비가 늘어나는 현상을 포착 후 모다모다샴푸를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월~11월(~19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능성 샴푸 매출 중 2030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이 70.1%까지 급증했다. 이는 19년대비 25.1%p, 20년 대비 14.5%p 크게 늘어난 수치다.

 

서송이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담당 MD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새치 또는 탈모 등을 케어하기 위해 기능성 모발 용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론칭한 모다모다 샴푸를 시작으로 기능성 샴푸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