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최근 1년간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 160만건을 기반으로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선정하고 24일 발표했다.
화해 앱에서 진행되는 2021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한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카테고리별 위너(1~3위 수상 제품)를 시상하는 '2021 전체 어워드'와 올 하반기를 빛낸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선정 결과가 공개된다.
올해는 특별히 뷰티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조명해 볼 수 있는 '2021 화해 트렌드 어워드'도 신설됐다. 트렌드 어워드의 시상은 '화해쇼핑', '인생템' 두 개 부문으로 나뉘고, 화해쇼핑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인 제품과 화해 사용자들에게 카테고리별 인생 아이템으로 꼽힌 제품들을 소개한다.
2021 화해 뷰티 어워드의 전체 어워드에서는 102개 카테고리에서 총 297개의 제품이 올해의 위너로 선정됐다. 특히 어워드 수상 제품 중 국내 중소 브랜드 화장품이 65% 이상을 차지해 코로나19 영향에도 신진 브랜드들의 활약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하반기에 출시된 루키 아이템을 선정하는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에서도 중소 브랜드들의 약진이 돋보였다. 실제로 전체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한 중소 브랜드의 인기 제품 라인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에도 선정되며 그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올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크림 부문에 선정된 토리든의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크림'은 2021 전체 어워드에서 ▲토너 ▲에센스/앰플/세럼 ▲시트마스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토리든의 인기 라인인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시리즈 후속 제품이다. 클린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의 히트 상품인 '녹두 클렌징 폼'도 전체 어워드에서 ▲클렌징 폼 부문 1위를 차지했고, 동시에 같은 녹두 라인 상품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클렌징 오일 부문에 선정됐다.
화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중소 브랜드사의 경우 올해 새로운 라인 출시보다는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히트 상품을 기반으로 빠르게 라인업을 확장하는 전략에 더 집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화해는 역대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3회 이상 수상한 제품에게 주어지는 '2021 명예의 전당' 시상 부문도 마련해 발표한다. 화해 앱에서 오랫동안 인정받은 히어로 아이템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브랜드사에게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한편,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리스트는 화해 앱 내 어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