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와 한국음식관광협회는 'K-푸드' 활성화를 위한 제품 개발, 브랜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의 개발사다. 지역마트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 모델을 통해 2021년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1995년 발족해 2002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법인설립 승인을 받은 한국음식관광협회는 한국 음식문화의 보존, 연구, 개발을 통해 우리 전통 음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면서 세계적인 관광 음식문화를 발전시키는 목적으로 설립된 협회다.
향후 협회는 지자체와 함께 K-푸드 대표 음식을 발굴해 제품화하고 브랜딩 하는 역할을 맡고,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 기반의 기업 간(B2B) 플랫폼을 통한 총괄 유통을 맡을 예정이다.
한국음식관광협회 강민수 회장은 "각 지역의 경쟁력 있는 한식을 발굴해 K-브랜드 인증 및 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며 "리테일앤인사이트가 국내 외 온라인 판매 및 B2B 플랫폼 개발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모델을 완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협회를 통해 K-푸드 전담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한식 제품의 활성화' 그리고 '지역마트의 상품 경쟁력 강화'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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