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커머스부문이 8회 연속, 14년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3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기업 인증 및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관련 경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이를 운영하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지난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받은 이후 8번의 재인증을 통해 14년째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CJ ENM은 대용량 구성이 많은 홈쇼핑 상품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배송지를 최대 3곳까지 나누어 보낼 수 있는 '나눔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박스를 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손잡이 구멍을 만든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만든 일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고객이 TV홈쇼핑 주문후에 스스로 취소나 반품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사후 서비스를 확대한 것과 신용카드 즉시할인 등의 혜택을 앱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임재홍 CJ ENM 고객서비스담당은 약 14년간 고객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고객만족 부문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임 고객서비스담당은 "CCM 철학을 경영 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온 결과 국내 최장 인증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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