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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 2021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왼쪽부터)김현수 마녀공장 대표이사와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표창장. /마녀공장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지난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8회 무역의 날에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연간 수출액을 집계해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무역인들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마녀공장은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대표 라인인 '비피다 바이옴', '갈락토미', '퓨어 클렌징' 등 글로벌 스테디셀러 제품을 잇달아 탄생시켰다. 본격적인 해외진출의 성과로 3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해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과 함께 일본, 러시아,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약 37개국의 활발한 수출 및 해외 한류 소비자 확대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마녀공장이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재팬에서 선보인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와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프로모션 첫날 종합 랭킹 1위, 2위를 동시에 달성하며 일본 현지에서 화제를 모았다.

 

또 마녀공장은 유럽 진출을 위한 CPNP,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BPOM 인증을 완료했으며, 미국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마녀공장 브랜드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올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 분석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또한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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