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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호텔

프리미엄 간편식 내놓는 호텔가…밀키트 사업 진출 및 강화

롯데호텔 '1979 허브양갈비' 밀키트 제품 조리 사진. /롯데호텔

호텔들이 밀키트 판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밀키트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커지면서 집에서 식사를 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사업인데,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면서 호텔업계가 밀키트 사업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롯데호텔은 자체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1979년부터 이어온 파인 다이닝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롯데호텔 1979'로 정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로 크게 성장한 가정간편식 시장을 타깃으로 집에서도 호텔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밀키트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롯데호텔 1979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호텔의 셰프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첫 상품은 '허브 양갈비'로,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연 방목으로 자란 어린 양의 갈빗살 중 최고급 부위인 프렌치 랙을 그램 수에 맞춰 7~8대 제공한다.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따뚜이와 더불어 콜리플라워도 곁들여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상세 레시피가 동봉된다. 고기 굽는 법부터 고급스러운 플레이팅 노하우까지 함께 기재되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는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 ON(롯데온)에서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호텔신라는 이름을 내건 첫 밀키트 상품을 내놓으며 건강한 식자재로 만든 수준 높은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선택지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모티프로 한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을 지난달 말 출시했다.

 

출시한 밀키트는 ▲안심 스테이크 ▲떡갈비 ▲메로 스테이크 등 총 3종이다. 특히 안심 스테이크에는 신라호텔을 비롯해 주요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가 들어간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트러플과 마데이라 와인으로 만든 페리구 소스도 담았다. 냉장 상태로 숙성시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갖춘 소고기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호텔 식당의 맛을 완벽히 구현하기 위해 오랫동안 개발한 제품이라고 호텔신라 측은 설명했다.

 

떡갈비는 블랙 앵거스 비프의 갈비 원육을 곱게 다져 만들었고, 메로 구이는 높은 기준으로 선별한 메로를 엄선해 품질을 높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라 다이닝 앳 홈' 밀키트는 마이셰프, 프레시지 등 2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 한화와 조선호텔 등은 지난해부터 밀키트 시장에 발을 디디고 '호텔 밀키트' 카테고리를 꾸준히 키우고 있다.

 

한화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11월 프레시지와 협업해 63 레스토랑의 메뉴를 '63다이닝 키트'로 출시하면서 체험을 중시하는 O2O(온·오프라인 결합 마케팅) 사업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화호텔 측은 현재 세 차례에 걸쳐 주요 호텔·리조트 F&B의 인기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해 홍보하고 있다.

 

또 조선호텔은 작년에 중식단 호경전의 메뉴를 밀키트화한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을 내놓았다. 이 제품들은 입소문을 타며 출시 후 100일동안 10만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지난 5월엔 탕수육 제품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이 확대되면서 시장 내에서 '프리미엄' 수요 역시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특급호텔들의 밀키트 시장 진출이 가시화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려는 호텔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으며, 나아가 객실 투숙이나 호텔 브랜딩에서도 기대효과를 기대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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