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 > 보도자료

하이버, '2021 스마트앱 어워드' 패션쇼핑분야 최우수상

하이버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브랜디

브랜디는 23일 자사 남성앱 하이버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한 '스마트앱어워드 2021'에서 패션쇼핑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브랜디는 지난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패션쇼핑앱 브랜디로 패션문화쇼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남성앱 하이버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선도적인 플랫폼 운영 기술 및 노하우를 통해 성공적인 버티컬 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하이버는 버티컬 커머스의 장점을 극대화해 탐색 과정에서 불필요한 정보를 과감히 제거한 인터페이스와, 제품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는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쉽고 편리한 탐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남성들의 어떤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을지'에 포커싱해서 모든 기획전과 프로모션, 쇼핑 아이템을 제안해 남성에게 특화된 쇼핑 앱답게 남성의 취향과 관심사를 잘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은 물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성재민 하이버 실장은 "브랜디의 커머스 플랫폼 기술과 운영, 기획 역량을 활용할 수 있었기에 하이버가 시장에 매우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다"면서 "남성들의 이커머스의 고민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 기술과 서비스에 집중해왔는데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대한민국 남성들의 '국민앱'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