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인도네시아 GS더프레시의 K-푸드 매출이 진출 첫해 2016년부터 올해 11월까지 연평균 20.1% 신장했다고 28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인도네시아 매장에 진출 초기부터 '코리아푸드존'을 구성해 꾸준히 K-푸드를 알리는 데 힘썼다. 이같은 노력으로 GS더프레시는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지난 21일 수도 자카르타의 보고르시 내 대형 쇼핑몰 박시즈 123(Boxies 123)에 입점한 GS더프레시 인도네시아 7호점은 오픈 6일만에 1만 명이 방문했다.
GS더프레시는 7호점에 다른 매장 대비 80% 늘린 K-푸드 상품을 메인으로 진열하고 '코리아푸드존'을 밝은 LED간판으로 설치하는 등 한류 인기를 대비했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 7호점 오픈으로 K-푸드와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GS더프레시가 인도네시아에 올해만 2개점을 추가로 오픈하면서 한국의 선진 유통을 알리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더프레시는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 슈퍼마켓 사업에 진출해 현재 7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현지 시장 및 소비자 니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인 구당 가람의 투자회사인 PT NIS를 통해 유상증자 방식으로 32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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