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은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은 챗봇을 주식과 금융상품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보이는 자동응답(ARS) 시스템에서 고객이 자세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생소한 증권 용어들에 대해 고객들의 표현이 각각 다른 점을 반영해 간단한 단어로 문의해도 추천 질문을 다양하게 제시함으로써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에 미래에셋증권이 도입한 챗봇은 2018년 7월부터 운영한 채팅상담에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상담 직원과 같은 인공지능시스템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개발됐다.
권오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챗봇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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