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브랜드 뮬라가 꾸준한 성장세 속에 공식 자사몰 회원수 100만명 돌파했다. 확보된 회원을 바탕으로 올해 D2C(Direct To Customer) 판매를 강화하며 제2막을 열겠다는 포부다.
뮬라는 프리미엄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이자 '전문 프로강사'들이 선택하는 제품으로 알려지며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고급 원사와 원단,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3D 입체 패턴 등 소재와 디자인 특화에 주력하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품질 높은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작년에는 코로나 여파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며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는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메인 브랜드 '뮬라웨어'의 공식 자사몰 회원 수가 2021년 12월 말 기준으로 106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65만 대비 62% 이상 증가한 성과다. 누적 판매량은 800만장을 넘겼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하이엔드 고가 라인에 대한 인기도 이어졌다. 뮬라웨어의 '뉴 노블 레깅스'와'플레어 팬츠'는 각각 누적 판매액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스테디셀러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남성을 위한 프리미엄 짐웨어 브랜드 뮬라맨즈를 론칭하며 성장 동력을 만든 점도 눈길을 끈다. 뮬라맨즈는 운동할 때도 핏을 놓치고 싶지 않은 남성들의 니즈를 겨냥한 취향별 애슬레저 룩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뮬라맨즈는 지난해 1월 첫선을 보인 이래 한해 동안 약 4만여명 의 가입 회원을 확보했으며, 상반기 대비 하반기 매출이 121%까지 성장했다. 이중 '피지크 업 슬리브'가 30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조현수 뮬라 대표는 "뮬라의 노력이 지난해 소기의 성과로 이어지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애슬레저 룩을 소개하고, 애슬레저 시장의 저변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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