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교육 콘텐츠 등 유익한 정보의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PC와 모바일 홈페이지가 통합됐다. 기존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도자료, 소비자 정보 등 일부 조회 서비스만 제공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에서도 PC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C와 스마트폰 등 접속기기에 따라 홈페이지 해상도 및 콘텐츠 위치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해 금융소비자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PC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방문자별 맞춤형 첫 화면이 구성됐다. 금융소비자, 금융업계 종사자, 기자 등 이용자에게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해 첫 화면을 콘텐츠 종류에 따라 4개 영역으로 그룹화 해 배치했다.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는 금융교육 정보 온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됐다. 국내 32개 금융교육기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콘텐츠 등 금융교육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해 제공한다.
회계법인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회계법인 정보통합조회' 시스템도 개발했다. 회계법인 사업보고서에 공시된 자료 중 감사실적, 재무 정보, 소송 현황 등 핵심 정보나 제재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각 법인 간 비교도 가능하다.
이밖에 신속한 본인인증을 위해 간편비밀번호나 바이오 정보 등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한 민간전자서명 간편인증이 추가로 도입됐다. 또 업무별 홈페이지 7개가 메인 홈페이지에 통합되면서 금융소비자가 메인 페이지에서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연간 300만명 이상 방문하는 금감원 홈페이지는 금융소비자와 금융업계 종사자 등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정보 포털로, 최근 모바일 기기를 통한 홈페이지 접근이 증가하고 있으나 모바일 홈페이지의 제한된 서비스로 이용에 불편을 초래해 왔다"며 "홈페이지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고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금감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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