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선물로 영양제가 급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올해 설선물 예정 품목으로 건강식품이 1위(3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제 선물의 인기는 최근 '헬시플레저', '셀프 메디케이션', '얼리케어 신드롬'을 이끌고 있는 MZ 세대들이 구매를 주도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명절 선물로 영양제를 선호하는 5060 세대와 더불어 MZ세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설선물로 영양제가 급부상하고 있는 것. 대학내일20대연구소 조사에서 MZ 세대가 건강을 위해 하는 일 중 건강기능식품(영양제) 섭취(31.7%)가 1위로 뽑힌 것에서도 엿볼 수 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하고 각 연령대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기식 설선물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글로벌 웰니스 쇼핑몰인 아이허브는 얼마 전 한국인 고객 대상 '설맞이 세일' 기간 동안 전주 대비 37%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 판매 순위 5위 안에는 ▲CGN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CGN 골드 씨 ▲라이프 익스텐션 투 퍼 데이 종합비타민 ▲쏜 리치 기본 영양소 투 퍼 데이 ▲바이오가이아 프로텍티스 베이비드롭 등이 차지해 설 선물로 다양한 영양제가 판매된 것을 알 수 있다.
또 아이허브는 설 특별행사 후에도 설 연휴 2일까지 아이허브 PB 브랜드 전품목 50% 할인을 비롯해 오메가3 20% 세일, 목욕 제품 20% 할인 등을 통해 설맞이 행사를 이어갔다.
이밖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웰라이프몰에서 '22년 설 기획전'을 통해 자사 인기 제품의 할인 행사 및 30만원 이상 구매시 5만원 신세계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허브코리아의 이주현 홍보팀장은 "과거 명절 기간 효도선물로 인식되던 건기식이 MZ세대 사이에서도 건강을 위한 명절 필수 선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건기식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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