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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리빙 플랫폼 30억 투자

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 플랫폼 '콜렉션비'(COLLECTION.B)를 운영하는 브런트에 30억원 규모의 직접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브런트를 대상으로 총 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리드하며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달 중에 투자가 완료되면 12%의 지분율로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콜렉션비는 네이버와 현대카드에서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총괄을 지낸 남찬우 대표가 이끄는 프리미엄 리빙 버티컬 플랫폼으로 전세계 300여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가 국내 공식 수입사나 국내 지사를 통한 정식 수입 제품이다. 60개 이상 브랜드는 콜렉션비를 통해 국내 최초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거나 전체 라인업을 정식 론칭했다. 자체 제작한 가상 시뮬레이션 및 제품 소개 영상 등 브랜드 쇼룸 수준의 디지털 콘텐츠를 구현하는 역량도 갖췄다.

 

CJ온스타일은 콜렉션비와 손잡고 글로벌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브랜드 공동 소싱에도 나설 예정이다. CJ온스타일에서 운영 중인 다이닝키친 브랜드 '오덴세'와 시너지를 통해 프리미엄 리빙 시장에서 경쟁력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및 건강기능식 카테고리에서 40억원의 직접 투자와 우수 벤처캐피탈 펀드 출자 등 총 170억원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했다. 올해는 지난해 CVC(Corporate Venture Capital) 활동으로 구축된 딜 소싱 및 공동 투자 협업 체계를 토대로 직간접 투자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현 전략기획담당은 "올해는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직간접 투자에 나설 계획"이라며 "패션, 리빙, 뷰티, 건강기능식, 테크 등 핵심 카테고리에 대한 전략적 직접 투자와 함께 우수 벤처캐피탈 펀드 출자 및 패션, 뷰티 특화 VC, PE와의 간접 투자 등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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