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가 지난해 매출 1056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0.6%, 36% 감소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298억 원, 영업이익 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은 18%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91.8% 감소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자회사 비용 확대에 따른 지분법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는 자회사인 플레이링스의 신작출시, 양사교차광고, 일회성 마케팅비용, 연구개발비 투자 등의 비용이 늘어난 데 까른 결과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최대 주주로 위메이드를 맞아 지난해 1분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반 신작 출시에 속도를 낸다. 블록체인 기반 신작은 플레이링스의 소셜 카지노 게임과 플레이매치컬의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 등을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일본 시장에 특화된 육성형 퍼즐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등은 올해 상반기 해외 시장에 공개된다.
이호대 선데이토즈 대표는 "자회사 마케팅 비용은 페이스북 시장에서 매출 1위 복귀와 광고 사업 호조 등 긍정적인 지표로 나타나고 있다"라며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과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를 더한 해외향 신작들이 캐주얼 장르의 플레이투언(P2E?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