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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리테일앤인사이트-세움테크, 유통솔루션 계약

마트 통합 솔루션 2.0 기대감 고조

(왼쪽부터) 리테일앤인사이트 박영균 상무, 성준경 대표,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 리테일앤인사이트 신동환 부장이 계약체결 이후 포즈를 취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중대형 다점포 마트 관리 솔루션 업체인 '세움테크'와 유통솔루션 및 비즈니스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차세대 마트 통합솔루션인 '토마토솔루션'으로 지역마트 세대교체를 선도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 상생모델을 통해 지난해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수도권 중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솔루션 및 밴(VAN)서비스를 제공 중인 '세움테크'는 중대형 마트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특히 다점포 관리와 수발주를 중심의 물류 솔루션에 강점을 갖고 있다.

 

두 업체가 손을 잡으면서 향후 발표될 '토마토 2.0'에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기존 마트 앱들이 채택했던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의 단순 연동 방식 대신,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토마토솔루션을 통해 POS-전사적자원관리(ERP)-앱-키오스크가 클라우드 기반에서 구동하는 혁신 모델을 가동 중이다.

 

세움테크는 2009년 설립 이후 10여 년에 걸쳐 축적해 온 다점포 및 수발주 노하우가 시장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업체다. 300여 중대형 마트의 선택을 받아 POS 및 VA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는 "중대형 마트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안정적으로 반영해 온 세움테크만의 기술이 토마토에 탑재될 때 어떤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지 면밀히 검토해 왔다"면서 "토마토의 플랫폼 경쟁력과 세움테크의 검증된 노하우가 결합되어 고객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토마토솔루션은 작년 론칭 이후 이미 전국 1500개 마트의 시스템 교체를 이끌어 냈다. 세움테크의 300여 고객사는 e커머스에 강한 잠재력을 가진 수도권 중대형 마트가 대부분으로, 토마토플랫폼의 강점인 O2O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업체들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작년 말 토마토 1.5버전 출시 이후 프랜차이즈 매장의 토마토 도입이 잇따르고 성공적인 다점포 운영 사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 토마토의 목표는 다점포를 중심으로 한 시스템 도입 매장의 확대와 함께 e커머스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는 데 있다"면서 "세움테크의 기술 역량과 고객사 특성이 토마토의 성장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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