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리테일, 육성한 푸드 스타트업 제품 샤피라이브서 첫 선

GS리테일은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텍스트 푸디콘'을 통해 개발한 제품을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지역 맛집과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고 '서울콩비지'와 '돈불리제담', '삼청동호떡'이 개발한 가정간편식(HMR)을 판매하기로 했다.

 

이들이 개발한 상품은 콩비지탕과 김치콩비지찌개, 고기국수 등으로, 21일과 22일, 27일 GS샵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를 통해 판매된다.

 

GS리테일은 향후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에서 이들 상품을 지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앞서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시즌2를 가동하고 '메가 히트상품'을 함께 개발할 로컬 맛집 또는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지역 맛집 또는 소규모 창업팀에는 F&B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의 전문 솔루션, 오픈더테이블의 제조사 매칭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오석진 GS리테일 NPD팀 매니저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듦으로써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특히 샤피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들은 까다로운 홈쇼핑 심의와 QA 과정을 거친 만큼 높은 고객 눈높이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