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시설관리부문에서는 15년 연속 1위
30대 우수기업 중 전체 13위, 공기업 1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인천국제항공공사는 15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하여 산업부문별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로 매년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우수기업(All Star)을 선정한다. 공사는 30대 우수기업 부문에서는 전체 13위를 차지해 13년 연속 1위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공사는 주요 평가항목 중 고객가치와 주주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SOC 시설관리부문 1위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
공사는 포스트코로나 대비 미래공항 경쟁력 강화를 위해 ▲4차 산업 기반 스마트서비스 확대 ▲문화예술공항 플랫폼 구축 등 구축하고 있다.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만전을 기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인증 현재 최고등급에 해당하는 4단계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여건이 악화된 상황에도 약 2조2천억원 규모의 공항 사용료 및 임대료 감면을 통해 항공업계 상생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항공업계 기관합동 고용 상생협약 체결 ▲인천공항 특화형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코로나 이전 대비 85% 이상 고용을 유지하는 등 항공산업 일자리 보호 노력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지역화폐 지원 사업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저소득층 소비 지원 ▲소외계층 자립역량 강화 위한 자폐인 디자이너의 사회활동 지원 및 다문화청소년 교육 멘토링 사업 추진 등 다각도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끊임없는 서비스혁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경쟁력 선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RE100 적기 추진, 인권·윤리경영 문화 확산 등을 통해 ESG 허브공항으로 비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도 덧붙였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