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위해...알바타그룹·더샌드박스 협력

[사진=알바타그룹]

패션과 기술을 접목한 메타버스 회사인 '알타바 그룹(ALTAVA GROUP)'은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알타바 그룹은 "다양한 유저들에게 자체 메타버스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명품 패션 브랜드 자산을 디지털화하고, 자체 게임화된 소셜 커머스 플랫폼인 ALTAVA Worlds of You와 럭셔리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NFT를 판매하는 ALTAVA Market 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 체결을 통해 알타바 그룹은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에서 가상 패션쇼, 미니게임, NFT 미술품 전시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알타바 그룹이 보유한 명품 브랜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샌드박스용 패션 NFT를 소개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의 공동설립자인 Sebastien Borget은 "우리는 알타바와 더 샌드박스의 익스클루시브 NFT 컬렉션과 더 샌드박스 내 알타바 랜드를 통해 빠르게 확장되는 커뮤니티와 생태계에 독특한 럭셔리 패션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준회 알타바 그룹 대표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의 화두 중 하나인 상호운용성, 하나의 NFT 자산을 서로 다른 메타버스를 이동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샌드박스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