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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KB손보·한화생명·농협생명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보험 데이터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KB손해보험은 21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한국웰케어산업협회(이하 웰케어)와 데이터 자문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웰케어는 협회가 보유한 의료 데이터를 KB손해보험의 보험 데이터와 결합해 MZ세대를 위한 대사증후군 관련 미니보험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 과정에서 필요한 자문 서비스와 비식별 데이터를 제공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2020년 9월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 서비스'에 대한 부수업무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공식적으로 부수업무 자격을 갖추고 업계 최초로 보험사의 데이터를 판매했다는 점과 빅데이터 자문서비스를 통한 수익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영택 KB손해보험 CPC전략부문장(전무)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미래형 수익 모델로써 보험회사의 사업영역을 확대했고,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회사와 공공기관 등에도 빅데이터 판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데이터 산업 고객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상호간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유통, 재가공, 이종간 데이터 결합 프로세스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선순환의 생태계를 형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보이는 법인보험대리점(GA)월드' 화면./한화생명

한화생명 판매제휴 GA사의 FP 10만 여명이 휴대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한화생명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21일 FP의 영업 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를 2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는 실제 영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의 모든 신계약 핵심 업무를 간편하게 FP 개인 모바일로 진행 가능하다.

 

기존 시스템이 'PC 또는 테블릿'에만 의존해 접근성과 활용성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단점을 단번에 극복한 셈이다.

 

특히 '신규고객등록' 및 '가입설계동의'의 경우, GA월드 내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카카오톡 URL을 발송해 본인정보를 직접 입력·동의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동의에 대한 승인절차는 AI OCR을 적용해 신속하고 정확한승인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간편화된 '가입설계' 및 '전자청약' 메뉴로 고객에게 현장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 '교육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상품안내자료' 등도 탑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이경섭 영업추진팀장은 "판매제휴GA FP의 현장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업계 최초로 전화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화생명은 FP와 고객, 그리고 FP와 회사간 더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오른쪽)와 CM사업팀 직원(왼쪽)이 함께 태블릿 PC를 이용해 신상품에 가입하고 있다./NH농협생명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가 회사 10주년 기념 상품에 1호로 가입했다.

 

NH농협생명은 21일 서대문에 위치한 농협생명빌딩에서 출범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NH올바른지구 대중교통안전보험(Self가입형·무)'에 김인태 대표가 1호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NH올바른지구 대중교통안전보험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를 실천하기 위한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이 상품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해 지구의 환경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됐다.

 

이 상품은 대중교통재해사망 시 1억원, 기타교통재해사망시 5000만원을 지급된다. 40세 기준 남성은 1만3160원, 여성은 3960원이며 한 번만 납부하면 1년간 보장되는 연납방식이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NH농협생명에서는 농협금융 출범 10주년과 ESG 상품 출시를 기념해 색다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NH올바른지구 대중교통안전보험에 가입하고, 첨부된 ESG 실천서약에 동의하면 나무 1그루를 기부할 수 있다.기부한 나무는 농협생명이 업무협약을 맺은 사회적기업과 함께 선정한 '생명의 숲' 부지에 식재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는 "출범 10주년을 맞은 NH농협생명은 지속가능한 상생 경영인 ESG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번 신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항상 고객과 농민, 사회를 생각하는 함께하는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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