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고객패널 3.0'을 통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고객 패널 3.0'은 삼성생명 고객을 대표하는 820명의 온·오프라인 패널과 20~30대가 참여하는 MZ고객패널로 구성돼있다.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820명은 상품 및 서비스 체험, 설문조사 등을 통해 불편 사항 발굴, 편의성 개선 제안 등을 하게 된다.
MZ고객패널은 모바일 고객 서베이 시스템, 메타버스 점포 체험 등을 통해 20~30대가 원하는 상품, 서비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2004년 금융권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으며 2011년부터 온라인 패널을 선발해 '고객패널 2.0' 시대를 연 바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 고객패널을 위시한 820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호흡하고, 작은 소리도 크게 경청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고객중심의 서비스, 업무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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