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의 새 사업자로 선정된 BNK부산은행은 4월1일부터 신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2월16일 동백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부산시와 지난 7일 계약을 체결했다. 사업 기간은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3년간이다.
1일 0시부터 전 사업자인 코나아이로부터 관련 데이터를 이관 받아 내부 검증 과정을 거친 뒤 당일 오후 2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규 동백전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인증, 계좌연결 과정을 거치면 기존 동백전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앱에서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부산은행은 동백전 앱 설치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취약계층을 위해 215개 전지점에 전담 인원을 배치해 현장 카드발급을 지원한다.
동백전 전용 콜센터도 신설했다. 앞으로 챗봇, 이메일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동백전 플랫폼의 장점을 살려 동백택시와 동백통 등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출시한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부산시와 함께 동백전을 새롭고 확장성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선순환을 이끌고 소상공인과도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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