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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美NHTSA 전기차 배터리 후속 조사… LG엔솔 “일반적 절차, 추가 이슈 없다”

LG엔솔 배터리 장착한 13만여대 전기차 조사

 

리콜 원인 부품 다른 업체에 공급했는지 확인

 

LG엔솔 "일반적 절차 성실히 조사에 협조할 것"

 

LG엔솔 오창공장 전경/ LG에너지솔루션

미국 도로교통 안전 규제 당국이 LG에너지솔루션에서 생산된 전기차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을 조사에 착수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은 '리콜후속 조사'에 대한 후속 절차일 뿐이라고 대응에 나섰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지난 5일(현지시간) LG에너지솔루션에서 제조한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 13만8324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했다. NHTSA는 차량 결함이 발견될 경우 제조사에 리콜명령을 내릴 권한을 가진 미국 정부 기관이다.

 

NHTSA의 이번 조사는 새로운 결함이 발견돼 일어나는 조사는 아니다. 완성차 업체가 리콜을 시행하면 내려지는 일반적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6일 입장문을 통해 "해당 부품업체에 대해 다른 자동차 업체에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품이 공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반적인 절차"라며 "추가적인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NHTSA 측은 제너럴모터스(GM),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차, 스탤란티스, 폭스바겐 등 5개 완성차 업체가 2020년부터 LG에너지솔루션이 생산한 배터리 결함의 배터리 결함 등에 따른 화재 위험을 이유로 연쇄 차량 리콜을 발표한 바 있다. 벤츠의 경우 용접불량에 따른 리콜로 차량 대수는 1대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 주요 리콜에 대해서는 NHTSA의 공식 절차는 완료됐고, 차량 고객사와 합의도 마무리된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FCA 퍼시피카 PHEV 1.7만대는 원인 조사가 진행 중이고, 폭스바겐 ID4 351대의 경우 배터리 모듈에 부착되는 연성회로기판의 단순 납땜 불량에 따른 리콜로 이미 기판 공급업체 공정이 개선된 사안이다"라며 "이번 후속 조사에 대해 성실하게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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