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시작된 방역 완화에 이어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에 주요 호텔 예약과 투숙률이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 특급 호텔 객실과 연회장은 예약자들로 줄을 이뤘고 이외 호텔들도 대면 행사, 부대시설을 오픈 등으로 손님 맞이에 분주하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15~21일 투숙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 증가했고, 롯데호텔의 최근 예약률도 코로나19 유행 전으로 회복세이다.
신라·롯데·조선·워커힐 등 특급호텔 웨딩홀은 연말까지 대부분 마감됐다. 올해 들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점차 완화되면서 객실, 연회장 등 예약이 늘어난 상황에서 이번 해제 조치로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호텔 매출은 보통 객실, 연회, 식·음료 순인데 그간 객실과 연회 매출이 바닥을 치는 탓에 부진을 겪었다"면서 "최근 객실과 연회 예약이 줄을 이으면서 호텔가는 들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가정의 달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사라지면서 대면 행사와 가족행사를 열고 부대시설을 활용하는 식의 활발한 마케팅이 부활하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투숙이 가능한 스위트 객실 1박과 10만원 다이닝 크레딧을 포함한 '스윗 올 나잇' 패키지를 출시했다. 22층 최고층에 위치한 쉐라톤 클럽 라운지에 성인 최대 3인까지 입장하도록 했고, 성인 2인과 소인 2인 또는 성인 3인의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개·보수를 마치고 개장한 쉐라톤 피트니스와 실내 수영장도 입장 가능하다.
또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는 다음 달 가정의 달을 맞아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레이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행사 '2022 RC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롯데호텔은 한정 100실이지만, 나이키 홍대와 협업하여 아이가 직접 모자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키즈 나이키 바이 유' 패키지를 선보인다. 내달 중순에는 롯데호텔 제과명인인 IKA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 수상자 나성주 파티시에가 지역아동대상으로 진행하는 베이커리 희망클래스도 열린다.
반얀트리 호텔 등은 평년보다 빠르게 호텔 수영장의 빗장을 연다. 반얀트리는 5월 4일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문을 열고 물놀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와 카바나, 키친이 포함된 구성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이 파노라믹 뷰에서 따뜻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야외 수영장을 개장했다. 대부분 호텔서 수영장 옆 '풀사이드바'도 정상적으로 운영해 수영장 취식도 할 수 있게 됐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