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카카오프렌즈,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 수상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 포스터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대표 남궁훈)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안 프로퍼티(Asian Property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는 세계 최대 라이선싱 협회인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censing International, 구 LIMA)이 주최하는 행사로, 아시아 지역에서 한 해 동안 가장 큰 업적을 남긴 IP(지적재산)에 수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12개 부문에 3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IP가 참여했다.

 

카카오프렌즈는 2019년 '올해의 디지털 프로퍼티'(Digital Property of the Year)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테디 베어 콜렉션, B.Duck 등 최종 후보에 오른 글로벌 IP를 제치고, 아시아에서 올해를 가장 빛낸 캐릭터 IP로 선정됐다.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은 카카오프렌즈가 한국을 넘어 중화권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해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영진 카카오프렌즈 사업실 사업실장은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인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글로벌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