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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리테일앤인사이트, 빅마트에 온라인 마감세일 지원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빅마트 장현점에 외주배송, 온라인 마감세일 등 지역마트 스마트화를 지원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29일 오픈하는 '빅마트 장현점(시흥)'에 외주배송 등 스마트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토마토솔루션을 기반으로 전국 동네마트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묶는 데 집중하고 있다.

 

'빅마트'는 지난해 6월 수도권 10여개 대형 매장을 토마토솔루션으로 교체한 바 있으며 새롭게 오픈하는 장현점에 기존의 토마토솔루션 서비스 외에 외주배송, 마감세일 등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추가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테스트 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마트가 매일 오후 4~5시에 매장 내 고객대상으로 진행하는 '마감세일'을 온라인까지 확장한 마감세일 지원서비스는 소비자가 최대 50%까지 신선식품을 싸게 구입할 기회를 매일 제공받게 된다. 매장은 마감 세일 프로모션을 외부에 있는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또 외주배송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다. 배송기사와 차량이 없는 지역마트가 손쉽게 e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