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게임사 웹젠이 신작 출시에 의한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절반이상 감소했다.
웹젠은 올해 1분기 매출 698억원, 영업이익 223억원, 당기순이익 1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10.47%, 영업이익 40.31%, 당기순이익 40.36% 하락한 실적이다.
웹젠에 따르면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모바일게임 '뮤오리진3' 출시를 준비하면서 마케팅 비용은 늘고,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소폭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웹젠은 올 하반기부터 5개 이상의 자체 개발 신작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주력 장르인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외에도 캐주얼 게임,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등 다양한 신작을 준비 중이다. 신작 출시 전까지는 '뮤 오리진3′ 등 기존 게임의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뮤 아크엔젤2′의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서비스도 확대한다.
콘솔게임 등을 비롯해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등 새로운 게임시장으로의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웹젠은 현재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이 완료된 게임들의 외부 공개여부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재택근무 등의 외적요인으로 사업 및 개발에서 일부 일정지연은 있었지만, 올해 사업환경은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신작개발은 물론 외부투자와 퍼블리싱 계약 등 성장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전 임직원이 올해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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