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2022년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5230억원, 영업이익 3119억원, 당기순이익 245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전분기 대비 17.8%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전분기 대비 626%로 대폭 증가했다. 이는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감소 및 주식 보상 비용 등 일회성 비용 제거로 비용이 정상화됐다는 설명이다.
크래프톤의 올해 1분기는 배틀그라운드 IP가 플랫폼 별로 균형 잡힌 성장세를 보인 시기였다. PC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1061억원을 기록했으며, 콘솔은 전년 대비 274%, 전분기 대비 124% 증가해 전반적인 플랫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났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기여한 모바일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분기 대비 30% 증가한 3959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IP 콜라보레이션 및 탄탄한 라이브 서비스 구조를 기반으로 유저의 관심과 충성도가 계속해서 높아져 매출이 확대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올해 1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은 전체 매출 중 95%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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