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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컴투스홀딩스, 1Q 실적둔화...2분기 개선 도모할 것

/컴투스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1분기 매출 241억 원, 영업손실 32억원, 당기순손실 46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5%, 전분기대비 29% 감소했고 영업익은 적자전환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컴투스의 올해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컨센서스(전망치)는 각각 1360억원, 76억원, 110억원이으로 예상치는 하회하는 결과다.

 

컴투스는 사업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력 확충 등 다각도의 투자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반면 매출액은 글로벌 게임 사업 성과와 콘텐츠 영역 성장으로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컴투스홀딩스 측은 "2분기부턴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들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웹 3.0 플랫폼 C2X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실적 개선을 도모한다"고 전했다.

 

컴투스는 자사의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 3.0 철학에 맞춰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고(Play) 결과물을 소유(Own)하는 P2O(Play to Own)시스템으로 구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첫 C2X 게임으로 선보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가 이전 대비 400% 성장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기대작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역시 오는 7월 국내 출시 후 P2O 시스템을 접목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크리티카 등이 C2X 플랫폼에 합류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오는 2026년까지 이용자 500만명 및 3000억원 이상의 매출 규모를 이뤄낼 수 있는 글로벌 최대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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