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매장 회원관리도 앱 기반 가능
예비 유니콘 기업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밀키트 무인매장 전문 프랜차이즈 '집어家'에 전용 앱 보급 등 무인매장 선진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영상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집어家'는 3개월 만에 100호점 계약 등 성장 중인 해산물 컨셉트의 밀키트 전문 브랜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POS), 전사적자원관리(ERP), 앱 등 다양한 리테일 기술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완벽히 맞물려 돌아가는 '토마토솔루션'을 보급 중이다.
이번에 도입한 '집어家' 전용 앱은 로컬 기반의 신선식품 e커머스에 최적화된 토마토솔루션의 독자 기술과 집어家의 밀키트 무인 매장 운영 노하우가 함께 한 결과물이다. 포인트나 할인쿠폰, 푸시 메시지 등 다양한 회원관리 및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고, 점주가 희망할 경우 앱 주문을 통한 e커머스 기능도 지원한다.
집어家 본사 관계자는 "가맹점이 늘어나면서 신상품 출시나 프로모션 진행 시 점포 마다 일일이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리테일앤인사이트가 개발한 전용 앱은 '일괄 등록'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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