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제주항공,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 모델 계약… "MZ 사로잡기 나서"

제주항공 새 모델이 된 '잔망루피'/제주항공

제주항공은 MZ세대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빅뱅, 이민호, 김수현, 송중기, 동방신기 등 '아시아 최고 한류 스타'를 브랜드 모델로 활용해 온 제주항공은 '잔망루피'를 새 모델로 선택함으로써 해외여행 회복시기에 맞춰 잠재 여행 수요를 이끌어 내고,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격 중 익살,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부 캐릭터'다. 카카오 이모티콘과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인기를 얻으며 MZ세대 대세 캐릭터로 떠올랐다.

 

제주항공은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슬로건 'YES, YOU CAN FLY' 캠페인을 확대 전개한다. '잔망루피' 모델 계약을 시작으로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다양한 컬레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주항공X잔망루피' 컬레버레이션 제품은 제주항공 에어카페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