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마켓컬리, 고물가에 '홈카페' 유행 다시 돌아와

고물가 현상이 이어지며 코로나19 초기 유행했던 홈카페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컬리

고물가 현상이 홈카페 인기를 다시 일으키고 있다.

 

마켓컬리는 최근 4주간 홈카페 관련 상품을 분석한 결과, 콜드브루와 귀리음료, 유제품군 등의 판매량이 지난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원자재는 물론 외식물가까지 8%를 넘어서 주요 커피 매장들이 음료 가격을 올리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마시는 홈카페가 다시 유행 중이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7일까지 4주간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콜드브루 판매량은 전월 동기간 대비 1.3배로 늘었다.

 

콜드브루는 커피가루에 찬물을 부어 장시간 우려내기 때문에 일반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비교해 추출 시간이 더 오래 걸리며 가격도 더 비싸다.

 

건강한 커피족이 찾는 귀리 음료의 판매량도 2배 가까이 늘어났다.

 

호주산 귀리를 사용해 부드러운 라떼 만들기에 최적화된 오트사이드의 바리스타 블렌드 귀리 우유 판매량은 2.7배 늘어났고, 영국 런던의 커피 전문 제조사 마이너피겨스에서 만든 유기농 오트 음료 판매량은 1.7배 증가했다.

 

일반 유제품군도 판매량이 늘어났다. 개인 취향과 선호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저지방 우유와 멸균 우유 판매량은 각각 1.2배, 1.1배로 올랐다.

 

이밖에 커피, 라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인 타르트 판매량은 1.2배로 증가했으며, 아침이나 점심 대용으로 좋은 크루아상은 1.2배로 늘었다.

 

홈카페 관련한 용품들도 인기가 높았다. 더 깊은 커피의 풍미를 위해 직접 원두를 갈 수 있는 그라인더는 무려 3배가량 늘었고, 간편함이 인기 요인인 커피머신은 1.2배로 늘어났다.

 

조기훈 마켓컬리 가공 담당 MD는 "홈카페 인기가 늘면서 더 다양한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며 "해외 브랜드와의 입점 논의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컬리가 알려주는 카페 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