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익 기반 기업들 일제히 주가 하락
테크기반 SNS기업 스냅의 어닝쇼크로 디지털 광고 수익 기반 기업에 대한 투자 심리가 크게 악화하며 뉴욕증시가 얼어붙었다.
2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37.61포인트(0.43%) 내린 3만1899.29로 거래를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25.50포인트(1.87%) 하락한 1만1834.11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7.32포인트(0.93%) 떨어진 3961.63로 마쳤다.
전날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스냅의 주가는 39% 넘게 하락했다.
결산분기 실적을 발표한 스냅의 주당순이익(EPS)은 -0.02달러(약 -26원)로 시장 전망치 0.02달러(약 26원)보다 200.0% 하회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20.0% 감소했다.
스냅 경영진은 재무 전망에 대해 언급을 거부하면서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힘들었다"고 밝혔다.
스냅은 실적발표에서 금리 인상과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위축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마케팅에 대한 지출을 줄이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스냅은 디지털 광고 매출 수익 의존도가 높은 기업 중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이다.
유사한 수익 구조를 가진 구글 모기업 알파벳과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 플랫폼스 역시 각각 5%, 7% 넘게 하락했고 다른 SNS 업체 핀터레스트의 주가도 13% 이상 급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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