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는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1602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1% 감소한 43억원,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6% 감소한 38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한 313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0% 성장한 122억원,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2% 감소한 570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2022년 2분기 실적은 ETC 부문, 해외사업 부문, 의료기기/진단사업 부문 등 전 사업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이 증가했으나, R&D 비용과 일회성 비용인 지급수수료 등 판매관리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ETC(전문의약품) 부문은 모티리톤, 그로트로핀, 주블리아 등 주력 품목들의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977억원이었다.
제품별로는 위염치료제 스티렌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51억원,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85억원, 당뇨병치료제 슈가논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78억원, 인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은 전년 동기 대비 48.0% 증가한 147억원, 소화성궤양치료제 가스터는 전년 동기 대비 21.4% 감소한 57억원, 손발톱무좀치료제 주블리아는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78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사업 부문은 캔박카스(캄보디아) 매출이 증가하고, 다베포에틴알파BS, 그로트로핀 등 바이오의약품 매출이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403억원이었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캔박카스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한 225억원, 결핵치료제 크로세린·클로파지민이 전년 동기 대비 57.6% 감소한 21억원, 빈혈치료제 다베포에틴알파BS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31억원, 그로트로핀이 전년 동기 대비 2283.5% 증가한 29억원으로 나타났다.
의료기기/진단 부문은 내시경세척기 등 의료장비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진단 부문 감염관리 분야 매출이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161억원을 기록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