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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인터파크, 7월 해외 송출객 코로나19 이전 절반까지 회복

인터파크가 7월 해외 송출객이 전월 대비 93%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정부가 해외 입국자의 격리의무를 면제하기 전인 올 1분기 전체 송출객수와 비교하면 566% 신장한 규모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의 시작과 국내외 출입국 규제 완화로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도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이러한 성과에 대해 그동안 인터파크가 대다수 여행기업이 인원 감축, 유급휴가 등을 시행한 것과 달리 전 직원 정상근무를 통해 국내외 상품 소싱에 집중하며 상품 개발에 나섰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인터파크는 지난 5월부터 안전한 여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여행 안심보장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인터파크 기획 여행상품을 이용하면 귀국 항공료, PCR 검사비, 체류비용 등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 시 필요한 다양한 현지 서비스와 체류 비용을 지원한다.

 

염순찬 인터파크 여행사업본부장은 "인터파크의 빠른 해외 송출객수 신장세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패키지·자유여행객을 동시에 흡수한 결과"라며 "여행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화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여행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