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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회의 사주속으로] 스승님께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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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갑진(甲辰)백호날이다. 필자의 스승님께 을미년 정해월 정해일 갑진시(乙未年丁亥月丁亥日甲辰時)의 팔자가 경진년(庚辰年)에 상담을 왔었다. 시(時)가 갑경충(甲庚?)에 동축진(冬丑辰)의 급각살인데 을미(乙未) 백호대살(白虎大殺)에 걸려서 죽을 지경이다. 살의 작용을 보면 견혈사고(見血事故;피보는사고) 횡사(橫死) 급사(急死) 객사(客死) 요사(夭死;일찍죽는것) 총상 차액(車厄;교통사고)이 있다. 산망(産亡)으로 수토(水土)일주가 왕하고 자미(子未)를 갖고 있으면 처산망(妻産亡)이다.

 

여자 사주가 약한데 식상이 많을 때는 애 낳다가 죽는다. 살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다시 태어나야 하는데 이는 당장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주변 변화관계로 삭감시킨다. 변화에는 이사 약재 의술 풍수(산.물)을 찾아가는 등 여러 방법이 있다. 죽을병에 걸려 산으로 가서 살게 되고 재산을 처분했더니 씻은 듯이 낫더라. 즉 병술(丙戌)백호가 오(午)를 만나면 오술화국(午戌火局)으로 술(戌)이 화(火)로 주변 변화관계로 삭감된다. 무속에서는 굿으로 푼다고 하며 종교에서는 믿음에 대한 얘기를 할 것이다.

 

또한 전생의 업보도 포함된다. 과학 안에서 바라볼 때 다들 합리성이 있다. 모든 자연의 이치가 물리학 화학 등의 과학적 결과를 통해서 나타나는 것들이니 말이다. 없던 것이 발견되는 것이 아니다. 에디슨 같은 과학자는 자연의 역(易)에서 음양(陰陽;-+)을 남보다 먼저 알아냈다 뿐이지 없는 것을 만들어 낸 게 아니다. 역학을 미신이라고 치부하는 시대는 지나가야 한다. 역은 종교가 아니니 미신이라는 용어 자체가 말도 안 되는 얘기이다. 이치를 찾아낸 전기 발명처럼 모르는 분야를 찾아내가는 학(學)이기에 미신이라 하는 우매함은 자제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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